-
흉터관리 리뷰w. 명정형외과 아이 이마 찢어짐 봉합 수술카테고리 없음 2022. 2. 27. 05:54
1월 26일 거실에서 갑자기 쾅 소리와 함께 꾹이의 울음소리가 들린다얼른 뛰어가보니 소파에서 껑충 뛰다가 테이블에 맞은 것 같아 얼굴이나 입안을 보고 다친 곳이 없는 것 같아서 안고 달래주고 어디 아프냐고 물었더니 무릎이 아프다고 해서 움직일 수 있는지 확인하고 조금 진정된 것 같아서 깨웠더니 오 마이 갓!머리카락에 숨겨져 있던 이마에 깊이 찔린 상처가 있다.피는 안 났지만 피부가 안쪽으로 빨려 들어간 것이 후시딘 바르고 낫는 상처는 아닌 것 같아 곧바로 신랑을 불러 명성형 외과로 보냈다.역시 이마의 찢어진 곳에 이마 봉합수술을 하고 돌아왔다😂
아이는 언제 어디서 사고가 날지 모르기 때문에 집 근처 병원 정보를 미리 알아두는 게 좋다. 팔꿈치 탈구 화상 피부 찢어짐 혈변 등 응급시 바로 달려갈 수 있도록 집 근처 병원을 알아두자! 그리고 급할 때는 119에 전화해 병원 소식을 들으면 바로 진료할 수 있는 곳까지 안내해 준다고 한다.
신랑 말로는, 병원에 도착했을 때에는 이마가 많이 부었다고 한다 찢어진 이마 봉합 수술을 할 때 대부분의 아이들이 우는데 꾹이는 울지 않고 참고 끝냈다고 하는 아이가 너무 참으면 오히려 의사가 울어도 좋다고 했다는 말에 꾹이가 너무 불쌍해 보였다
한동안 이마 봉합 수술 부위를 소독하기 위해 매일 병원에 출근한 의사에게 거절하고 상처 사진을 잘 찍었다.잘 꿰매주신 것 같다 성형외과는 아이의 이마와 봉합 수술을 잘한다고 소문났기 때문에 항상 사람이 많은 얼마나 잘해야 아주대 응급실에서도 봉합 수술은 24시간 안에나 가능하니 기다렸다가 명성형외과에서 하는 소문이다.
봉합수술 부위 소독 후 밴드를 달아 LED 치료를 한 보풀 전에 파란 보풀을 푼 후에는 붉은 색으로 치료한다.
다음날 갔을 때 봉합수술에 내출혈이 있었어 부딪혔을 때 충격에 의한 멍인지 수술에 의한 건지 확실히 어제는 없었는데 오늘 있었던 일을 보면 수술에 의한 거라고 생각해
이마의 상처를 볼 때는 너무 마음이 아픈데 소파에서 다시 뛰어노는 걸 보면 속으로 천불이 난다난 언제 어디서나 밝은 못의 성격이 정말 좋아.
설날이 지나고 2월 4일 드디어 실밥을 풀 때 은근히 아프고 아픈데 꾹이는 그걸 또 참는다.이렇게 실밥을 풀었을 때는 정말 조심해야 하는데 잘못하면 상처가 번져 나을 수 있다.그렇게 하면 흉터가 많이 남게 되므로 조심해야 한다
실밥은 풀었으니 빨간 적외선 치료를 하고 눈을 뜨고 있어도 된다고 했는데 조심해서 끌에게는 눈을 감으라고 했다.뭐 내 이야기를 들을 애는 아니지만 ㅋㅋㅋㅋㅋㅋ
이렇게 실밥을 뜯어도 일주일은 매일 병원에 가서 흉터가 남지 않도록 잘 낫는지 확인하고 소독을 하고 나서 굳이 치료하고 나서 매일 갈 필요가 없을 것 같아서 3일에 한번 갔다가 지금은 그냥 돌아가서 집에서 관리하고 있다.
명성형외과에서는 이마 봉합 수술 후 실밥을 푼 뒤 흉터 관리에 필요한 밴드나 연고를 처방한다.이거는 개인이 선택해서 구매하면 되는데 대부분 병원에서 권해서 구매해.보험처리가 안 되는 비급여로 스카에프엑스와 메디카티스카겔 두 병을 모두 사면 거의 10만원이기 때문에 몇 달 전 명성형외과에서 내 발 상처를 꿰매서 이걸 사서 그냥 꾹이에게 썼다.연고는 하루 두 차례 얇게 바르고 상처에는 햇볕이 닿지 않도록 밴드를 붙여줬다.스카프 X는 자기 전에 달아주면 된다.
'스카에프엑스' 흉터밴드가 엄청난 게 정말 작은데 5만원이나 해이를 상처 크기에 맞춰 잘라 사용하는데 재사용이 가능하다 일주일에 한 번 순한 비누와 물로 씻은 뒤 다시 사용하라고 설명서에 적혀 있다.
사용하지 않을 때는 이렇게 지퍼백에 보관하면 된다.이게 얼마나 효과가 있을지 모르지만 꾸준히 해보자!이게 생각보다 너무 귀찮은 일이라 내 다리를 다쳤을 때는 제대로 사용하지 않았는데 아이 얼굴에 상처가 나서 마음에 걸린다.
이렇게 붙여놓으면 자고 일어나면 지워지지 않아 겔 위에 작은 밴드도 같이 붙여 흉터 관리를 하고 있다.
실밥을 뜯고 12일 후인 2월 16일에 찍은 이마 봉합수술 흉터 사진이 살짝 있으면 조금 선이 보일 수 있지만 이마에 힘을 주면 선이 잘 보인다.그래도 다행인 건 머리카락에 가려져서 잘 봐야 잘 알 수 있다
2월 20일 오늘 찍은 봉합상 자국 사진은 각도나 거리에 따라 흉터가 보이지 않을 수도 있고 가까이서 보면 붉게 흉터가 보일 수도 있다는데 예전보다는 확실히 엷어진 느낌이다.
얼굴에 난 흉터가 제일 걱정이지만 이 정도 흉터면 클수록 거의 없어지지 않을까 싶다.정형외과에 가보면 꾹이 이마의 상처는 정말 대단치 않아.더 큰 상처를 가진 아이들이 얼마나 많은데 이 정도로 끝난 것은 다행스러운 일이다.봉합 수술 흉터가 더 얇아질 때까지 연고, 실리콘 젤 시트는 계속 발라야 해.
#이마 찢어짐 #이마 봉합 #이마 봉합자국